태국 이곳저곳/방콕

「 뱅크시 전시회 」 했던 방콕 MOCA 현대미술관

베리봉 2022. 11. 29. 17:55
반응형

오늘은 연말까지 방콕 MOCA  현대미술관에서 하는 뱅크시 전시회 리뷰입니다! 

 

방콕 MOCA 현대미술관 + 뱅크시 전시회

 

신호 기다릴 때 뱅크시 전시회를 한다고 광고가 뜨는 거예요! 너무나 놀래서 사실인지 검색하고 온라인으로 예약했습니다. 놓치고 싶지 않은 이 기회! 정말 태국에 몸을 담고 계신 분들은 이 전시회가 얼마나 귀한 건지 아실 거예요! 한국과 다르게 태국에선 문화생활을 하기 어렵습니다. 임신했을 때도 태교해야 하는데 마땅한 곳이 없어서 MOCA에 갔었는데 친구들이 자기도 사진 찍으러 가고 싶었다고.. 미술관인데 졸업사진이나 유명한 아치형 구조물에서 사진 찍는 게 유명했어서 뭔가 다들 인스타 하러 가는 느낌? 이더라고요. 그런데 이곳이 이번에 달라 보였습니다! 뱅크시 전시회라니! 너무나 놀라웠어요. 

 

방콕 MOCA 현대미술관 + 아치형 구조물

 

반응형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첫 작품은 웰컴 매트인데 놓치면 안 될 작품이었어요. 사용하고 버려진 구명조끼를 꿔매서 만든 매트인데 이건 배를 타는 난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메시지더라고요. 같은 작품을 봐도 느끼는 게 다르고 다른 시선에서 볼 수 있으니 작품 설명 없이 올려봅니다. 

 

방콕 MOCA 현대미술관 + 뱅크시 전시회

 

뱅크시 작품을 영상으로 보여주는 공간도 있어요. 전 20개월 아이와 가서 눈 안 좋아질까봐 잠깐 보고 왔네요. 전 여기보다 사랑표 풍선을 들고 있는 여자아이의 영상을 따로 보여주는 데가 있어서 뭐지 했는데... 너무 슬프더라고요.. 여자아이 다음으로 남자아이가 웃으면서 풍선을 들고 날아오고 같이 마주 보며 웃은 다음에... 여러 명이 갑자기 밑에서 올라오는데 소름! 영혼을 표현한 거더라고요..   

 

방콕 MOCA 현대미술관 + 뱅크시 작품 영상

 

화장실이라는 이 작품의 설명은 "아내는 내가 재택근무하는 걸 싫어한다" 라고 적혀있어서 의아했는데..  읽어보니 코로나 관련 작품이더라고요. 거울을 자세히 보시면 자가격리를 몇일 했는지 알수있어요. 이 외에 많은 작품이 있었는데 다 알면 재미없으니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ㅎ 그럼 방콕에서 볼만한 전시회가 있으면 돌아올께요. 

 

방콕 MOCA 현대미술관 + 뱅크시 화장실

 

 

현대 미술관(모카 방콕) · VH27+Q2X, 499 Kamphaeng Phet 6 Rd, Lat Yao, Chatuchak, Bangkok 10900 태국

★★★★★ · 현대미술관

www.google.co.th